부산명지 니가아는식당(ㄴㄱㅇㄴ) 방문기

부산명지 니가아는식당(ㄴㄱㅇㄴ) 방문기

부산 자혜내과 탈모약에 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부산에서 이곳에서 약 타먹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실제 어떤 약인지에 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하게 설명드리면 탈모조합약 기본입니다. 지금은 조합약에 어감이 안 좋은지 탈모복합약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탈모조합약의 역사는 대게 20년 가까이서 된 것 같습니다. 울산 모 병원에서 시작한 약이 전역으로 퍼저나갔습니다. 실제로 탈모조합약을 이렇게 대중화된 건 대한민국이 하나의 것 같습니다.

탈모조합약은 피나스테리드 미녹시딜정 스피로노락톤 3가지 성분을 세트로하는 약을 말합니다. 병원마다. 영양제, 바르는 약, 토닉, 클렌저 등을 붙이기도 하지만 실제 탈모치료효과를 내는 건 저 3가지 성분이 99의 효과를 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닥톤의 주성분은 스피로노락톤 25mg 입니다. 스피로노락톤 역시 강한 항안드로겐 효과로 탈모를 치료합니다. 남성호르몬을 억제하기에 부작용은 여유증 등이 있고 여성의 경우 월경불순 등이 있습니다. 칼륨 배출을 막기 때문에 고칼륨혈증에 유의하셔야 하고 신장에서 작용하기에 신장질환자는 복용을 제한하셔야 합니다.

자혜내과에서는 절반인 12.5mg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안 조합약 처방 병원들은 부작용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 미녹시딜과 스피로노락톤 용량을 줄이고 있습니다.


imgCaption0
현대미녹시딜정


현대미녹시딜정

미녹시딜 5mg 제품입니다. 중증고혈압약으로 식약처 허가가 나있으며 주요 부작용이 다모증이고 이걸 사용해 탈모치료를 합니다. 분명한 기전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혈관확장효과로 모낭에 영양을 제공하는 혈류를 원할히 해야만 되는 이론이 가장 대세인 주장입니다. 바르는 제품으로 나온 게 정식의 치료제로 허가 났고 먹는 미녹시딜은 바르는 제품이 효과가 없거나 탈모조합약에 같이 처방되는 경우입니다. 현재는 미녹시딜을 고혈압약으로 처방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다른 개선된 제품들이 많이 나왔기때문입니다. 지금은 거의 모든 탈모치료로 처방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대미녹시딜 품절에 따른 같은 성분인 바이모정, 모모시딜 등도 처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경구 미녹시딜의 부작용은 부종, 어지러움, 두통, 두근거림 등이 있습니다. 특히 부종은 흔하며 눈 혈관까지 확장해서 눈이 무겁거나 충혈되는 경우도 항상 있습니다.

유로리드정

피나스테리드 5mg 제품입니다.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4조각으로 나누어서 1조각씩 하루에 복용합니다. 1.25mg을 하루에 복용하지만 로스율을 생각하면 1mg정도를 복용하신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mg 제품이 있었는데 굳이 분할해서 먹는 이유는 가격 때문입니다. 이전에 탈모 카피약도 비싼 시절이 있어서 1mg 물건을 사용하면 약값이 어마어마했습니다. 그래서 나온 게 5mg 물건을 분할해서 먹는 것입니다. 용량은 5배이지만 가격차이는 2배 정도이기 때문에 약값이 많이 내릴 수 있었습니다.

피나스테리드는 잘 알려졌듯이 탈모에 관여하는 호르몬인 DHT 합성을 저해하여 탈모를 치료합니다. 일반적인 항안드로겐 물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 부작용은 성기능장애발기부전, 사정장애, 성욕감퇴가 있다면야 발현율은 평균 1 수준입니다.

부산 자혜내과 탈모처방은 조합약의 클래식입니다. 피나스테리드, 미녹시딜, 스피로노락톤 딱 3가지만 처방을합니다. 다른 병원에서는 여기에 영양제, 토닉, 생약, 클렌저 등을 같이 처방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주 성분 3가지가 탈모치료의 99의 효과를 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나스테리드, 미녹시딜, 스피로노락톤 3가지는 간에 크게 부담이 가는 성분이 아니기때문에 간 건강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탈모 진행이 많이 되신 분은 조합약을 먹으시는 게 하나의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진행된 분들은 두피 섬유화가 진행되어서 보편적인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미녹시딜 조합만으로는 효과를 못 보시는 분이 많습니다. 이상 자혜내과 탈모처방에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처방비 및 약값은 6개월 기준 진료비 포함 10만 원대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