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edi 자주 하는 질문 3가지 정리(보안, 4대보험 등록, 비밀번호 분실)
건강보험 EDI 서비스란 기존의 사람이 종이로 된 서류로 처리하던 체계에서 벗어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나의 상황에 맞추어 손쉽게 내가 필요한 업무를 처리하는 건강보험분야의 전자 민원서비스입니다. 기존의 서식전달 체계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고 손쉽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건강보험 EDI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고 이용했을 때 장점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모든 내용들을 건강보험 EDI 서비스에서 한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에 익숙해지시면 다양하게 손쉽게 업무를 보실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가입하시고 이용해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건강보험 EDI 서비스 장점
보통의 사업장을 운영해보시면 알고 계실 텐데 건강보험관리공단에 업무를 보러 가야 할 경우가 생각보다. 많이 생깁니다. 조금 규모가 있는 사업장의 경우는 경리가 대신 업무를 보는 경우도 많지만 사업장의 규모가 작을 경우 대표가 직접 가야 합니다. EDI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의 사람이 직접 방문을 하거나 우편 혹은 팩스로 하던 업무처리를 장소나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컴퓨터만 있으면 신속하게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우리의 사업장의 업무처리 효율을 높여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국민건강보험 EDI서비스 홈페이지의 맨 위 오른쪽 공인인증서 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소비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바로 옆의 아이디비밀번호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나머지가 자동완성이 되면 아래쪽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를 하신 후 하단의 공인인증서 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공인인증서 등록은 완료가 됩니다. 법인사업장은 사업자명의의 공동인증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일반 개인사업장의 경우에는 사업자명의의 공동인증서 혹은 대표자 개인인증서로도 등록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