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블랙프라이데이이커머스 관련주

코리아센터 블랙프라이데이이커머스 관련주

주식계좌를 보며 계속 눈에 거슬리는 종목이 있습니다. 그것은 커넥트웨이브. 전 다나와 종목입니다. 수익률이 50가 다. 되어간다. 그보다. 더한 종목들도 있지만 다른 종목들은 대충 이유라도 알아 그러려니 하는데 이 건 왜 이런지 모르겠다. 첫번째 구조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모르고 매매를 한 탓이기도 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나와는 컴퓨터 물품 비교사이트로 많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나도 그리 일고 있고 매출하고, 영업이익을 보고는 오우 가격비교사이트인데 돈 잘 버네 하며 매매를 하였었다.

그리고 이 기업 저 기업 합병을 하더니 주가는 계속 떨어지고 있었어요. 조금 더 알아봐야 할 거 같다. 다나와가 기업의 개요에 나와있듯이 가격비교 사이틀르 통해 광고수익 및 수수료, 컴퓨터 연관 사업인 건 알고 있습니다.


1 코리아센터
1 코리아센터

1 코리아센터

기업명 주코리아센터 Koreacenter Co.,Ltd.법인설립 2000년 1월 12일대표자 김기록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A동 1401호주업종 시스템 프로그램 개발 및 공급업사원수 435명전화번호 0220262300홈페이지 기업구분 코스닥시장공모가 18,000원

코리아센터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요건과 기준을 충족하여 중소기업에 해당합니다.

1 코리아센터 실적 추이
1 코리아센터 실적 추이

1 코리아센터 실적 추이

코리아센터는 이런 사업 모델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을 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커질수록 더 많은 사업자가 고객이 됐습니다. 사업 과정에서 빅 대이터 이커머스라는 새로 온 시장도 나나 탑니다. 빅데이터 이커머스는 이커머스 고객 구매 정보, 배송정보 등을 데이터화해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수의 쇼핑몰을 보유한 코리아센터에게는 안성맞춤인 것입니다. 코리아센터는 2018년 7월 에누리를 인수하며 빅데이터 이커머스 일을 진중하게 시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코리아센터에 관하여

코리아센터의 본업은 플랫폼의 플랫폼이라 할 수 있는 메이크샵 서비스입니다.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을 통해 이커머스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구성하는 것을 넘어 마케팅, 운영 등에 필요한 서비스가 모두 포함된 패키지를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지난해 코리아센터의 설루션을 이용한 기업은 6만 8000여 곳에 달합니다. 발생한 거래액은 9조 6000억 원가량입니다. 11번가 등 주요 이커머스 OTT와 맞먹는 수준입니다.

해외 직구 배송대행 서비스 플랫폼 몰테일 malltail과 대한민국 역직구 쇼핑몰 1위 OKVIT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malltail 몰테일은 미국 내 자회사인 MakeshopNcompany Inc로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를 영위하고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배송, 검수, CS센터 운영을 통해 안정된 해외직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외역직구 쇼핑몰 OKVIT은 오늘 방문자 수 25만 명, 페이지뷰 월 350만을 이루고 있습니다.

코리아센터는 600개 이상의 브랜드와 4천만 개 이상의 상품을 아우르고 있고, 이를 자체 직판 서비스 테일리스트, 비타트라에 직접 공급하거나, 대형 오픈마켓인 11번가 전략적 제휴 체결 , G마켓, 옥션 등에도 납품하고 있습니다.

1 에누리 사이트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에누리는 원래 가격 비교가 핵심이었던 사이트로 보입니다 코리아센터와의 시너지 효과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야말로 코리아센터의 빅데이터 이커머스 매출은 2018년 134억 원에서 지난해 287억 원까지 커졌습니다. 에누리 인수 2년 만에 전체 매출의 10를 차지하는 사업이 됐습니다. 미래도 밝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이커머스는 데니 터가 곧 상품인 만큼, 원가가 거의 없습니다. 매출만 일정 수준을 넘어선다면 수익성은 그 이상으로 높아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코리아센터는 이지점에서 다나와가 꼭 필요합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나와는 국내 1위 가격 비교 사이트입니다. 엄청난 수의 판매자가 입점해 있습니다. 가전 판매자에게는 다나와가 필수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합니다.

차트 및 지표

21년까지 우리나라 종목에서 잘 볼수 없는 꾸준한 우상향을 그리다가 계속 빠지고 있습니다. 이평선 밑으로 차트가 형성되어 아직까지 하락추세임을 알 수 있어요. 종목에 대한 확신과 많은 시드가 있으면 빠지고 있을 때 사겠지만 둘 다. 없습니다.. 어디가 저점일지 몰라 아주 아주 야금야금 1주씩 생각날 때마다.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평단가를 낮추기 위해. 주가가 안정이 되어 횡보 후 이평선들이 모이면 조금 더 담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PS 2216원 PER 11.85 PBR 2.15 FCF 304억 21년기준 EPS도 지속해서 오르고 있고 PER도 10에 가깝고, PBR이 아주 조금 아쉽고, FCF는 많이 좋은 거 같다.

자주 묻는 질문

1 코리아센터

기업명 주코리아센터 Koreacenter Co.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코리아센터 실적 추이

코리아센터는 이런 사업 모델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을 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커질수록 더 많은 사업자가 고객이 됐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리아센터에 관하여

코리아센터의 본업은 플랫폼의 플랫폼이라 할 수 있는 메이크샵 서비스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