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항공, 시차, 위치, 지도, 국기, 부자나라 카타르
코로나 시국이라 못 다니던 여행작년 9월에 인도네시아 발리를 다녀왔는데,올해 또 가게 되어 준비해야할 것들과 환율이나 환전 등 출국 및 입국에 필요한 정보들을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늘 여행 가기 전에 그 나라에 에 관해 이것저것 찾아보고 가는 편입니다. 이를테면 수도, 언어, 문화, 특성 같은 것들 말이죠. 인도네시아는 자카르타가 수도이지만 발리가 인도네시아에서는 저명한 관공지이죠.저도 9월에는 발리에만 있었고, 이번 4월 여행에서는 자카르타도 가볼까 고민중입니다.
발리는 제주도의 3배 크기라고 합니다. 볼거리가 많고, 요가나 서핑, 스쿠버다이빙 등 해볼만한 액티비티가 여러 곳이기도 합니다. 저의 발리에 대한 환상은 Eat, Pray, Love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 라는 책과 영화를 통해 생겼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Contents
KLM 비행기 기내식
기내식은 2번 나왔고 출발한 지 1시간1시 30분 후, 공항 도착 전 1시간 30분2시간 전에 나왔어요.처음 기내식은 파스타를 골랐더니 푸실리 파스타, 샐러드, 치즈케이크가 나왔고 음료는 오렌지 주스로 먹었어요. 새벽 시간이었지만 그냥 시차를 맞추기 위해 먹었는데요. 기내식은 맛이 없었어요. 딱딱하거나 식은 건 아니지만 간이 애매하고 특히 스파게티 면은 양에 비해 소스가 부족해서 심심한 맛이었어요. 샐러드도 이게 뭔 맛인가 싶고 짠맛이 났습니다.
비행기 충전
아래에는 코드를 꼽아서 쓰는 충전기가 있고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이어폰 꼽는 동그란 구멍과 USB 충전하는 곳이 있어요. 한국 충전기는 멀티어댑터나 돼지코가 있어야 사용 가능했고 USB 충전기는 고장이 났는지 되지 않았어요. 옆 좌석에 꼽아봤는데 되더라고요.? USB 충전기는 어딜 가든 랜덤인 것 같습니다. . 되는 곳도 있고 안 되는 곳도 있고 그래서 혹시 모르니 보조배터리도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프랑스 고급형 이코노미 14L 좌석
이날 운행하는 비행기는 보잉 777300ER이고 퍼스트 클래스 없이 비즈니스, 고급형 이코노미, 이코노미로 운영되는 비행기였다. 자기가 앉은 좌석은 고급형 이코노미 좌석 중 맨 앞 오른쪽 창가 좌석인 14L 좌석이고 옆자리는 탑승객이 없었습니다. 돌아오는 좌석은 맨 앞 왼쪽 창가 좌석인 14A 좌석이었고 반대편과 딱 대칭인 자리라 14L과 차이가 없었습니다. 나는 키가 180이기에 맨 앞 좌석을 미리 구매했었고 등받이를 젖히지 않은 상태에서 발 끝이 앞 벽까지 닿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창문은 2개를 점유하고 내 좌석과 옆 좌석 사이에는 독서등과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는 헤드폰이 있습니다.
니스 여행 관광명소
니스 성 전망대Colline du Chacircteau Nice 니스하면 에메랄드빛 바다, 바다. 하면 니스입니다. 니스의 그림 같은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폿입니다. 무료 엘리베이터가 있어 정상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Ascenseur du CHATEAU라고 적혀 있는 입구로 들어가면 됩니다. 과거 니스성은 군사 요새였습니다. 1706년 루이 14세에 의해 함락되었습니다.
현재에도 옛 성의 잔해를 곳곳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니스 해안 영국인들의 산책로Promenade des Anglais 니스 해변은 모래가 아닌 자갈로 되어 있어 더 독특하고 새롭습니다. 퍼블릭 구역과 프라이빗 구역, 두 곳으로 나누어져 있어 각각의 해변이 서로 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퍼블릭 구역은 자기만의 방식으로 수영하고 해변을 즐기는 곳이라면 프리이빗 구역에서는 비치 식당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물가
발리 내 중심지나 시내에서는 물가가 너무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저는 호텔 안에서만 30만 원을 썼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외곽으로 나가서 실제로 사람들이 사는 동네로 가면 물가가 정말 저렴합니다. 사떼 2세트를 3,000원에 배부르게 먹었어요. 교통비 GRAB으로 택시를 불러서 다니면 싼 편이고요.KLOOK을 통해 하루 통째로 차와 기사님을 빌리는 것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 로밍 아니면 유심칩
로밍이나 포켓와이파이는 금액이 너무 비싸서 유심을 많이 찾아봤지만 유심스토어 유심이 리뷰가 좋았고 잘 사용하고 왔답니다.
자주 묻는 질문
KLM 비행기 기내식
기내식은 2번 나왔고 출발한 지 1시간1시 30분 후, 공항 도착 전 1시간 30분2시간 전에 나왔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비행기 충전
아래에는 코드를 꼽아서 쓰는 충전기가 있고 디스플레이 아래에는 이어폰 꼽는 동그란 구멍과 USB 충전하는 곳이 있어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랑스 고급형 이코노미 14L
이날 운행하는 비행기는 보잉 777300ER이고 퍼스트 클래스 없이 비즈니스, 고급형 이코노미, 이코노미로 운영되는 비행기였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