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쉽게 발급하는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은 금융거래시 반드시 필요한 절차 입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발급는 1년짜리로 발급시 해당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갱신 혹은 연장할때도 동일하게 발급 받으신 은행에서 갱신을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최근에는 민간인증서와 클라우드 인증서같은 새로운 인증서 시스템이 많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공인인증서 만큼 사용처가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발급 할때마다. 헷갈리는데 요즘 같이 한번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농협에 계좌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뱅킹 ID가 생성이 되어야 이용자 ID검색을 통한 발급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Contents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신다면 크게 문제 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에 접속합니다. 페이지 리뉴얼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참고해서 보실점은 개인과 기업이 있습니다. 오늘은 개인 발급이기 때문에 개인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인증센터 이동 농협홈페이지 개인 인증센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구분되어 있으나 저희는 공동 인증서 발급을 눌러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이곳에서 부터 총 6단계에 걸처서 인증서 발급이 시작됩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용도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금융 업무 등,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든 근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라장터,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려공사 등 모든 전자입찰에 사용이 가능하고,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관 및 등등 소셜 커머스 입점시 사용 가능하니다. 그리고 정부 지원사업 연구비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전자 민원, 전자세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범용이다보니 은행 인터넷 뱅킹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등등 인터넷지로, 전자보증, 인터넷 공매, 건설 인허가, 4대보험, 해빛 발전사업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모두 가격은 같으며, 상품에 따라 할인율이 다릅니다. 1년형, 2년형, 3년형 중에서 3년형이 최대 40의 할인율을 제공합니다. 3년형을 선택하면, 당일 발급 신청과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서류를 제출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부가 서류를 가져가서 제출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발급을 선택하면 직접 방문 지역과 기관을 설정하시고, 해당 내용에 동의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문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인증서 발급 일정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재발급받는 순서
1. NHBank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접속을 먼저 합니다 2. 인증센터농협 인증센터로 이동하여 공동인증서을 선택하고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해 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인증서 종류를 선택하고 발급 혹은 재발급받으실 종류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까지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은행보험용 혹은 범용인증서를 누르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종류는 용도제한용과 범용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특수한 경우 사용할 것이라면 용도제한용으로 발급을 받으면 저렴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사업자이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많은 근로를 진행하기 때문에 범용 공인인증서 1개만 발급받아도 많은 일을 쉽게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및 사용기간은 1년형은 80,000원, 2년형은 150,000원, 3년형은 180,000원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에서 비용 없이 발행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외에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주는 트러스빌, 스마트빌 같은 사이트도 있지만 조금 더 간편하고 관리가 수월한 대신 매달 일정 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또 사용하고 계실 것이라고 고민하는 국세청을 통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에 말씀 드린 범용인증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보시면 ”조회/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터치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맨 왼쪽에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아래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금융 업무 등,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든 근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선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사업자 유형에 맞는 공동인증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