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신경계이상 자율신경실조증 증상과 원인

자율신경계이상 자율신경실조증 증상과 원인

명상은 걱정 관리와 관련하여 질 좋은 숙면을 할 수 있도록 도움 줍니다. 잠만 잘 자도 스트레스, 불안장애와 같은 정신질환에서 많이 벗어날 수 있어요. 하루에 5분만 명상에 투자한다고 고민하고 나에게 맞는 명상을 찾아본 뒤 매일 훈련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우리 체질은 3대 신경계가 있었는데 자율신경, 운동신경, 감각신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중에서 자율신경계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으로 구성되었고 자율신경계는 생명 유지에 필요한 호흡, 소화, 흡수부터 순환, 분비, 생식 등 많은 기능에 관여합니다.

명상은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 몸의 안정과 안락한 숙면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것입니다.


imgCaption0
명상은 어떤 자세에서 해야 할까?


명상은 어떤 자세에서 해야 할까?

명상도 여러가지여러 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본인 몸의 경우에 맞는 자세로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부좌자세로 하지만 나는 발목수술을 했어서 가부좌자세가 불편하여 의자에 앉아서 하는 편입니다. 이외에 수영을 통한 명상도 있고 내면소통 운동을 통한 명상도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명상과 자세를 찾는 법은 여러 가지 방법을 다. 시도해 보는 것입니다.

자율신경계 불균형이 부르는 증상

자율신경계 불균형은 소화불량부터 위염, 과민성대장증후군, 수면장애, 만성피로증후군, 어지럼증 등 여러가지 증상을 시작으로 질환으로까지 이어진다. 원인 모를 두통이나 어지러움, 피로 등이 나타난다면 자율신경계 이상을 의심해 보아야 하는데 호르몬 분비부터 체온 조절, 대사 조절, 감정 조절 등 여러가지 곳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소화가 잘되지 않습니다. 두통 및 어지러움을 느낀다. 쉽게 피로하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손발이 차다. 감기나 구내염, 편도염을 자주 겪었습니다.

온몸에 들어가있는 힘은 어떠한 방식으로 빼고, 다. 뺀 느낌은 어떠한 방식으로 알 수 있을까?

팔, 다리 큰 부위에서부터 시작해서 눈, 미간과 같은 작은 부위까지 힘이 들어가 있진 않은지 확인하면 됩니다. 미간에 힘이 안 들어가져 있으면 일반적으로 온몸의 힘을 다. 뺀 것입니다. 명상은 중간 중간에 잡생각이 들게 마련입니다. 잡생각이 들면 코끝에 공기가 들어가고 나가는 것을 집중하면서 호흡에만 신경 쓰면 도움 됩니다. 초기에는 1분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도 어렵지만 연습을 합니다.

보시면 코끝에, 호흡에, 내 몸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점점 증가할 것입니다. 어떤 자세든, 어떤 형태의 명상이든 사실 가장 필요한 것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 자신에게 집중력을 발휘하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