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혈당과 당뇨예방을 위한 제안

공복혈당과 당뇨예방을 위한 제안

당뇨라는 병으로 인하여 한번 망가진 췌장은 다시 원상태로 돌릴 수 없고 평생 약을 먹어야만 하는 아주 안절부절한 병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요 이 당뇨가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주의하여도 미리 예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건강한 췌장을 만들 수 있다하니 오늘 이 영상이 매우 도움이 컸습니다. 원문 영상은 지식인사이드에서 가져왔으며 이번에는 당뇨에 대하여 내과 전문의 김태균원장님이 직접 강의해주셨습니다. 원문 영상은 글 하단에 올려 두었으니 직접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뇨 환자분들 잘 들으세요. 당뇨는 무증상이 최근에 맨날 가장 많아요. 당뇨 환자분들은 먹어야 합니다. 섭취하여도 됩니다가 아니고 먹어야 합니다.


당뇨환자에게 좋은 과일
당뇨환자에게 좋은 과일

당뇨환자에게 좋은 과일

당뇨 환자한테 가장 좋은 과일은 세 가지 사과 배 토마토 이게 가장 영양에 좋은 3대 과일입니다. 그래서 물론 이제 세 가지를 하루에 다. 먹을 수 없고 뭐 사과면 사과 배면 배 뭐 이번에는 사과 먹고 내일은 배 먹고 이런 식으로 이 세 가지는 가급적이면 양을 맞춰서 매일 드시는 게 당뇨 환자 건강에 굉장히 좋고요 그만큼은 아니지만 딸기 자몽 체리 블루베리 이런 것도 꽤나 좋은 축에 속합니다.

당뇨인에게 외식원칙 4가지
당뇨인에게 외식원칙 4가지

당뇨인에게 외식원칙 4가지

당뇨 환자 외식이 아주 단순하게 원칙이 네 가지가 있습니다. 이 네 가지의 안에서 드시면 충분히 외식도 할 수가 있고 첫 번째는 외식 자체를 줄여야 돼요 그래서 연말에 회식이라든지 어쩔 수 없이 끌려가는 이런 외식을 제외하면 내가 일부러 하는 외식은 정말 가급적이면 안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또 간과하시는 게 배달은 외식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배달 음식은 동일한 외식이거든요.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로 이거는 이제 원칙은 아니지만 예를 들어서 뷔페 혼례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뷔페를 가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었으나 이럴 때 우리 또 뷔페 가서 하는 잘못된 행동 중에 하나가 본 좀 뽑으려고 하는 습성이 있잖아요. 절대 이러시면 안 돼요 여기서 본전을 찾더라도 우리들이 그걸로 인해서 당뇨가 악화되면 당뇨 약값으로 10배 20배를 날립니다.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

고탄수화물, 고당분, 고콜레스테롤, 고지방 식품은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탄수화물 흰쌀과 같이 정제된 곡물이나 흰 밀가루는 당뇨병 환자에게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또한 여기에 설탕이 들어간 시리얼, 흰 빵, 튀긴 감자등은 더 좋지 않습니다. 채소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 나트륨이 적어 충분히 섭취하여도 좋지만, 채소를 볶음요리를 할 때 소금이나 버터, 설탕등의 조미료를 최소화하여야 합니다.

몸에 좋은 채소도 이러한 조미료가 과해지면 당뇨 환자에게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특히 돼지감자는 많이 먹으면 혈당이 상승하게 되고, 당질이 많은 나이 든 호박, 쑥, 연근, 무말랭이, 도라지, 당근, 취나물, 참나물등은 과다섭취를 주의해야 합니다.

당뇨 발병원인과 대처법

당뇨의 근본적인 이유가 사실은 이 내장지방이 내 췌장을 태운다. 그런 개념 이제 당뇨의 궁극적인 병인이거든요. 그래서 이 내장지방을 만들 수 있는 어떤 음식이라도 사실은 음식의 종류보다는 음식의 양이 훨씬 더 중요하고 탄수화물이지만 굉장히 조금 먹는 사람하고 지방이지만 굉장히 많이 먹는 사람이 있으면 아무래도 이 사람보다는 이 사람이 그래도 더 걸릴 가능성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 굳이 음식 종류 중에서는 다당류보다는 단순 당이 그리고 복합 탄수화물보다는 정제탄수화물이 더 많이 일으키는 건 맞거든요. 그래서 같은 칼로리라면 고기보다는 밥이 밥보다는 콜라가 더 당뇨 위험도가 큰 건 사실입니다. 그리고 뭐 이거를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술이 또 굉장히 당뇨위험을 많이 올리고 그다음에 식습관 중에서는 야식 그다음에 급하게 먹는 습관 이런 것도 당뇨 위험도를 올린다고 돼 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할 수 없는 내 체질하고 그다음에 내가 어찌 할 수 있는 생활 습관 음식이나 운동이나 이렇게 두 가지를 비중을 봤을 때 고혈압은 5대 5 당뇨는 3대 7 고콜레스테롤 혈증은 7대 3 정도로 셋 중에서는 그래도 당뇨가 가장 내 유전이나 이런 것보다는 생활습관의 비중이 훨씬 더 높은 병이라고 할 수 있고 이거를 이제 달리 말하면 누구나 생활 습관에 의해서 걸릴 수 있어요. 하지만 반대로 얘기하면 나만 잘하면 또 예방할 수 있어요.

그런 질병이 바로 당뇨가 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당뇨환자에게 좋은 과일

당뇨 환자한테 가장 좋은 과일은 세 가지 사과 배 토마토 이게 가장 영양에 좋은 3대 과일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인에게 외식원칙 4가지

당뇨 환자 외식이 아주 단순하게 원칙이 네 가지가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에 좋지 않은 음식

고탄수화물 고당분, 고콜레스테롤, 고지방 식품은 섭취를 자제하는 게 좋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