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기록 101 2014 버전 매력은
혀 통증은 일반적으로 혀의 병변에 의해 발생하며, 이는 감염성 혹은 여러 비감염성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혀 통증 증상은 바이러스 감염 혹은 비감염성 궤양으로 인한 것입니다. 드물게 혀 통증은 암이나 심각한 알레르기 혹은 과민 반응으로 인한 것입니다. 일부 자가면역 상태 혹은 영양 결핍을 포함하여 일부 전신 의학적 장애는 혀에 인상적인 병변 없이 혀 통증을 유발합니다. 설태, 붉은 물집 혹은 얕은 궤양은 모두 혀 통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혀 통증의 일부 원인은 집에서 치료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혀 통증의 감염성 및 전신성 원인은 의사의 단을 받아야 합니다.
Contents
혓바닥이 아파요 구강 작열감 증후군
구강 작열감 증후군은 혀에 작열감, 무감각 혹은 따끔거림을 유발하는 고통이 심한 상태입니다. 통증은 몇 달 혹은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지만 입안에는 궤양이나 발적과 같은 눈에 보이는 문제가 없습니다. 의사는 구강 검사 중에 구강 작열감 증후군을 진단할 수 없으므로 증상만으로 진단을 내려야 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식별하는 것이 늘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구강 작열감 증후군은 다음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치과 상품 혹은 식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당뇨병 갑상선 문제 위산 역류 마른 입철분 결핍과 같은 영양 결핍 이 상황에 대한 치료는 개인의 병력과 통증의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혓바닥이 아파요 아구창
곰팡이 칸디다균은 입, 인후 및 소화관에 존재합니다. 신체가 진균을 억제할 수 없고 과도하게 자라면 칸디다균 이 진균 감염을 일으킵니다. 이것은 신생아와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 더 자주 발생합니다. 칸디다균이 입안에서 과도하게 자라는 것을 구강 아구창이라고 합니다. 혀와 입 내부에 고통이 심한 황색 혹은 흰색 반점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아구창 치료에는 처방된 항진균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물 치료 후 약 2주 후면 상태가 좋아집니다.
정중 능형 설염
혀 중앙의 부드럽고 붉고 평평한 부분은 보통 정중 능형 설염입니다. 항상 증상을 일으키지 않으므로 의사나 치과 의사가 발견하지 않는 한 자신이 그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특정 음식을 먹을 때 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중 능형 설염은 진균 감염에 의한 것으로 생각되어 고통이 거슬리면 항진균제로 치료합니다. 전염성이 없습니다.
혓바닥이 아파요 구순포진
구순포진은 단순 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전염성이 높습니다. 그들은 피부 대 피부 접촉을 통해 퍼지고 치유될 때 스며 나와 딱지를 형성하는 액체로 채워진 수포로 나타납니다. 활동성 구순포진이 없는 사람이라도 다른 사람에게 이를 퍼뜨릴 수 있습니다. 많은 어린그들이 성인들에게 입맞춤을 하거나, 음료수나 식기를 공유하거나, 얼굴을 만지는 성인으로부터 구순포진을 얻습니다. 구순포진은 항상 입 밖에 나타나지만 혀에 영향을 미치고 통증, 따끔거림, 작열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의사는 궤양의 심각성을 줄이고 더 빠르게 사라지도록 돕기 위해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합니다. 그러나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한 번 감염되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구순포진은 나중에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혓바닥이 아파요 구내염
구내염은 입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통이 심한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들은 저절로 낫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입안에 고통이 있는 구내염을 경험합니다. 의료적으로 아프타성 궤양으로 저명한 이 궤양은 입술이나 뺨 안쪽과 혀 아래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빨간색 테두리가 있는 작고 둥근 흰색 반점처럼 보이며 먹거나 언급하는 것이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구내염의 원인이 어떠한 것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맵거나 산성인 음식정서적 스트레스질병으로 인한 육체적 스트레스특히 여성의 호르몬 변화대부분의 경우 구내염은 저절로 낫습니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국소 진통제, 소금물 헹굼 혹은 처방전 구강 세정제로 치료합니다. 구내염이 1년에 3회 이상 발생하거나 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 의사나 치과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구내염은 전염되지 않습니다.
건강한 혀 관리 방법
혀의 통증은 일반적으로 구강 관리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입을 튼튼하게 유지하고 혀 모양의 변화를 찾는 것은 문제점을 조기에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은 구강 관리에는 일반적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하루에 두 번 이상 불소치약으로 양치하기 최소한 하루에 한 번 치실 적어도 6개월마다. 혹은 권장되는 횟수만큼 치과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혀를 닦는 것은 구취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공격적인 양치질이나 긁는 것은 필요하지 않으며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혀가 민감하거나 구강 건조가 문제인 경우 알코올 기반 구강 세척제를 피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혓바닥이 아파요 구강 작열감
구강 작열감 증후군은 혀에 작열감, 무감각 혹은 따끔거림을 유발하는 고통이 심한 상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혓바닥이 아파요 아구창
곰팡이 칸디다균은 입, 인후 및 소화관에 존재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정중 능형 설염
혀 중앙의 부드럽고 붉고 평평한 부분은 보통 정중 능형 설염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