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나무의 종류와 기르기 팁 가지치기 시기

과일나무의 종류와 기르기 팁 가지치기 시기

수국은 멋진 꽃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물입니다. 하지만 수국을 키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물 관리에 민감하며, 약간의 건조만으로도 시들어버릴 수 있는 다루기 어려운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관리를 해준다면 오랜동안 피어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해주는데, 이는 마치 인간의 감정과도 닮아있습니다. 수국을 키우는 법은 물 관리에 조심성을 기울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흙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물을 주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물을 주는 시기는 특히 중요한데, 기후와 환경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자주 관찰하며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물을 주는 양도 과도하게 주거나 부족하게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과 장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너무 강한 직사광선은 잎이 타버리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늘푸른 과수
늘푸른 과수

늘푸른 과수

늘푸른 과수는 감귤류, 비파, 멀꿀, 페이조아 등의 나무들이 있습니다. 늘푸른 과수는 겨울에도 휴면하지 않고 잎을 달고 있어서 추위에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나 경남, 전남 지역과 같이 겨울에도 온화환 기후의 재배지에서 키우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줄기와 잎이 거의 자라지 않는 채로 다음 해 봄에 자랄 수 있도록 양분을 축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에 가지치기를 하거나 잎을 잃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잎이 많이 떨어지거나 지나치게 가지치기를 해 양분이 부족해지면 봄에 에너지가 부족해 열매가 잘 달리지 않게 됩니다.

일상생활 속 구문초 이용하기
일상생활 속 구문초 이용하기

일상생활 속 구문초 이용하기

구문초 향기는 게라니올, 시트로넬롤 등 장미유의 주성분이며, 어린 잎에 많기 때문에 꽃이 피기 전에 가지 끝에서 잎에 떼어내어 화장수, 클렌징크림 등과 같은 화장품에 쓰이며, 주스, 잼, 아이스크림, 과일샐러드 등에도 사용됩니다. 잎과 줄기를 말려서 목욕재, 포푸리, 베갯속에도 사용됩니다. 어린잎을 떼어 말린 후 집안 곳곳에 놓아두면 방향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기 등 각종 벌레 퇴치에도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구문초 기르기
구문초 기르기

구문초 기르기

구문초는 기르기도 쉽고, 구문초 자체가 벌레를 쫓는 식물이기에 응애, 진딧물 등 병충해 피해가 없을 뿐 아니라, 다른 화초와 함께 기를 경우 더욱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가지가 많이 생기고 웃자라기에 가지치기를 해서 이웃에 나누어 줄 수도 있습니다. 높이는 3060cm까지 자라며, 겨울에는 최대 12이상으로 관리하여 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햇볕이 적게 드는 아파트 베란다에서는 조심하지 않으면 웃자라기 쉬운데 그럴 경우 너무 웃자라지 않도록 가지치기를 해주어 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구문초는 건조에 강하기 때문에 물 주기는 화분의 속흙을 만졌을 때 건조하면 물을 주어야 합니다. 삽목을 할 경우, 순이 나오는 줄기 끝부분을 깨끗한 면도칼로 잘라준 후, 하루나 이틀 끝부분을 말린 후 물이 잘빠지는 화분에 심어두면 저절로 뿌리를 쏟아지고 잘 자랍니다.

밭 만들기

감자, 열무, 상추, 아욱, 강낭콩, 맥류 등을 재배하고 정리가 된 밭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쪽파는 거름기가 많은 흙에 잘 적응하니 미리 땅에 거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수가 잘 되고 토질이 좋은 토양에 파종 23주전에 1당 약 23kg의 잘 부숙된 퇴비와 원예용 복합비료 300g을 넣어 잘 섞는다. 질소질과 인산질 비료가 좋습니다. 한편 쪽파의 뿌리는 고자리파리의 먹이 중 하나입니다. 고자리파리를 방지하기 위해 토양살충제도 미리 살포한다 물 빠짐이 좋은 밭은 골을 얕게 만들어 큰비가 오면 물이 빠지는 정도로 하고 물 빠짐이 좋지 않은 밭은 15 정도의 약간 높은 두둑을 만든다.

다른 작물과 비슷하게 폭이 1m 정도 되는 밭을 만든다. 쪽파는 산성인 밭을 싫어하므로 퇴비를 넣고 일구기 전에 석회를 1㎡당 100g 정도 넣어줍니다.

꽃말과 효능 효과

위에 사진이 22년 6월 현제 모습입니다. 제법 멋지고 이쁘게 자라네요. 사진보다. 실물이 더 이쁜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오래 키우면 녹보수 대박 나무도 꽃이 핀다네요. 실제로는 꽃을 한 번도 못 봤지만 사진으로 보니 황색 꽃이 이쁘네요. 꽃말은 나무이름 그대로 녹색 보석. 행복 이랍니다. 녹보수는 녹색 보석 꽃말처럼 나뭇잎이 윤기가 흐르고 반짝거려서 정말 부자가 될 것 같은 기분입니다. 녹보수는 공기 정화 효과도 좋지만 포름 알데히드 새집증후군 냄새 제거 전자파 예방 등 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늘푸른 과수

늘푸른 과수는 감귤류, 비파, 멀꿀, 페이조아 등의 나무들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 속 구문초

구문초 향기는 게라니올, 시트로넬롤 등 장미유의 주성분이며, 어린 잎에 많기 때문에 꽃이 피기 전에 가지 끝에서 잎에 떼어내어 화장수, 클렌징크림 등과 같은 화장품에 쓰이며, 주스, 잼, 아이스크림, 과일샐러드 등에도 사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문초 기르기

구문초는 기르기도 쉽고, 구문초 자체가 벌레를 쫓는 식물이기에 응애, 진딧물 등 병충해 피해가 없을 뿐 아니라, 다른 화초와 함께 기를 경우 더욱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